민간인 사찰 관련

4대강 사찰 원문에 나온 ‘박형준’ 그의 대답은?

道雨 2021. 3. 11. 10:43

4대강 사찰 원문에 나온 ‘박형준’ 그의 대답은?

 

국가정보원의 불법사찰에 대한 진상규명 특별위원회 발족

 

4대강 사찰 원문에 박형준 현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연루된 사실이 공식적으로 밝혀졌습니다.

<KBS> 가 입수한 ‘4대강 사찰 원문’은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이 4대강 사업에 반대하는 환경단체들을 불법 사찰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2018년 가 보도한 ‘요약문건’을 토대로 환경단체가 국정원을 상대로 정보 공개를 청구했고, 이번에 처음으로 4대강 사찰 원문이 확인됐습니다.

4대강 사찰 원문에서 박형준 후보는 ▲ ‘4대강 사업 찬반단체 현황 및 관리방안’ ▲ ‘4대강 사업 주요 반대인물 및 관리방안’이라는 문서에 등장합니다. 

2009년 7월에 작성된 문서에는 ‘※배포 : 홍보기획관’,  ‘청와대 홍보기획관 요청사항’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당시 청와대 홍보기획관은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입니다.

문건에는 4대강 사업을 반대하는 인물을 파악하고 종북 좌파 활동을 공개해 국민적 거부감을 조성하거나, 환경단체의 갈등을 집중 공략하는 등의 내용 등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종교계는 신자 등을 동원해 압박한다는 등의 사찰 계획도 포함돼 있습니다.

4대강 사찰 원문을 보면 국정원이 불법 사찰 등을 통해 국내 정치 공작을 펼치고, 청와대가 요청했다는 사실이 고스란히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는 10일 KBS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문건을 본 적도 없고, 보고 받은 적도 없다며 전면 부인하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박 후보는 JTBC 썰전에 출연할 당시 “국정원에서 국내 관련 정보 보고는 늘 받았지만, 이건 제가 진짜 몰랐던 일이고, 만약 알았던 걸로 밝혀지면 제가 단두대로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국정원이 청와대의 요청이 없었음에도 사찰 문건을 만들어 ‘홍보기획관’이라고 써놓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박 후보가 계속 부인한다면 심도 깊은 조사와 수사가 필요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10일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불법사찰에 대한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발족한다고 밝혔습니다.

최 대변인은 “특위가 꾸려지면 국정원 불법사찰 문제를 진상 규명하고, 그 책임을 반드시 물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며 “(박형준 후보)본인이 정말 보고 조차 받지 않았는지, 받지 않았다고 하는 게 과연 진실인지. 거짓말인지, 거짓말이라면 지금이라도 사과하고 진실 밝혀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임병도 ]

 

본글주소: http://www.poweroftruth.net/m/mainView.php?kcat=2013&table=impeter&uid=2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