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2 5

신라의 금귀걸이

신라의 금귀걸이 귀걸이의 부분 명칭 시기별 귀걸이의 모습 굵은고리 귀걸이(太環耳飾) * 경주 황오리 52호묘(6세기) 출토 : 보물 제455호 * 창령 출토 * 경주 보문리 부부총(경주 보문동 합장분 : 普門洞合葬墳) 출토 : 국보 제 90호 *** 참고로 경주 보문동 부부총은, 부부가 아닌 두 명의 여성이 묻힌 합장분으로 밝혀짐에 따라, 경주 보문동 합장분으로 명칭이 바뀜. * 양산 북정리 금조총 출토 : 보물 제 1921호 *** 양산 북정리 금조총은 1990년에 택지 조성 사업중에 발견되어, 동아대학교 박물관에 의해 발굴되었다. 양산 북정리 금조총 출토유물을 일괄(금제 새다리, 금동관, 금제 귀고리, 팔찌, 은제 허리띠, 청동제 자루솥 등 금속공예품 6건 40점)하여 2016년에 보물 제 1921호..

문화, 문화재 2021.11.02

위닉스 공기청정기 AZSE430-JWK 사용법

위닉스 공기청정기 : 제로s AZSE430-JWK, 내돈내산 7개월 사용후기, 장단점, 필터!! 위닉스 제로s AZSE430-JWK 장마철의 필수 템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고 7개월 사용 후기를 리뷰하려 합니다.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게 된 계기는 반지하로 이사를 오게 되었고, 조금 더 깨끗한 공기를 마시고 싶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게 가장 좋을까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고민한 것은 가격이었습니다. 저렴하면서 원룸에 딱 좋은 공기청정기를 찾아다녔는데, 가격이 낮은 제품만 찾다 보니 에너지 효율을 너무 떨어져 만약 이런 제품을 사용한다면 전기 요금이 걱정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최종적으로 비교하고 비교해서 에너지 효율등급이 높고, 24시간 풀가동하는데도 전기 ..

한국 전세계 무역순위 8위. 연간무역 1조달러 역대 최단기간에 돌파

한국 전세계 무역순위 8위로 진입, 연간무역 1조달러 돌파... 무역 '1조달러 천장' 역대 최단 기간인 '299일'만에 뚫어 코로나 딛고 10월 수출 555억달러 돌파, 역대 2위…작년 연간규모도 뚫었다 수출용 컨테이너가 쌓여 있는 부산항의 모습. 연합뉴스 산업통상부 자료 지난달 우리나라는 국가별 무역순위에서 영국을 제치고 9위에서 8위로 한 계단 뛰어올랐다. 무역 규모는 10월 중 1조 달러를 넘어서며, 최단기 1조 달러를 달성했다. 무역액이 1조달러 이상인 나라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세계에 10개국에 불과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일 발표한 2021년 10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555억5000만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24.0% 증가했다. 수입은 538억6000만달러로 37.8%..

보수언론의 이중성. 대장동 폭리 공격할 땐 언제고, 개발이익환수법 추진에 반대

대장동 폭리 공격할 땐 언제고... 보수언론의 이중성 도시개발법 개정 움직임에 '민간이익 제한 안된다' 반대 논조로 급변 ▲ 지난 10월 25일자 보도. 민간이 가져가는 개발이익을 제한할 경우 공급 위축이 우려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전하고 있다. '개발이익환수 법제화' 움직임에 커지는 공급 위축 우려(조선비즈 10월 27일) "민간이익 10%로 제한" 대장동 방지법에... "공급 절벽 온다"(중앙일보 10월 25일) 대장동 사태를 계기로 부동산 개발사업에서 민간업자들의 과도한 폭리를 제한하는 법안이 발의되자, 과 등 보수언론들이 지금까지 대장동 사업 비판 논조에서 180도 바꿔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들 언론은 대장동 사태가 벌어진 후 연일 민간업자들이 거둔 천문학적인 폭리를 비판하며 날을 세워왔..

공수처, 기각될 구속영장 왜 청구했나

공수처, 기각될 구속영장 왜 청구했나 우리나라는 형사 사법에 있어서 정치(민주주의)와 법치(법치주의)의 분리를 중시하여, 내각의 일원인 법무부 장관과는 별도로 임기가 보장되는 검찰총장을 두었다. 소위 ‘고발 사주’ 의혹은 정권이 검찰권 행사에 영향을 미쳤다는 의혹이 아니라, 거꾸로 검찰이 정치적 지형을 바꾸려고 했다는 의혹이다. 정치가 법치주의를 무너뜨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고안된,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 분리 제도의 허를 찌른다. 이것은 후진적 현상으로 우리나라처럼 민주주의가 성숙한 국가에서는 있을 수 없는 중대한 사안이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공직 비리 척결과 검찰권 견제라는 두가지 목적을 위해 설립되었으니, 고발 사주 의혹을 수사하기에 가장 적합한 기관이다. 그런데 공수처가 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