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3

경부고속도로반대 DJ·YS시위 조작사진 원본 확인됐다

경부고속도로반대 DJ·YS시위 조작사진 원본 확인됐다 “귀한 사진 한장 구경하세요.” 지난해 6월 한 지역 인터넷신문이 게시한 사진이다. 제목은 이렇다. ‘경부고속도로 개설을 반대하던 김영삼과 김대중의 시위 사진’, 글엔 이렇게 부연이 돼 있다. “정치한다는 자들은 이처럼 귀한 사진을 교과서에 싣자는 소리 한마디 없는가. 유치원부터 노인대학 교재에까지 싣고 가가호호 벽에 붙여 길이길이 후손에게 물려줘야 하지 않겠는가.” 사진은 인터넷에서 꽤 유명한 사진이다. * 인터넷언론 거제타임즈가 지난해 6월 10일 ‘경부고속도로 개설을 반대하던 김영삼과 김대중의 시위사진’이라는 제목으로 게시한 사진. 이 언론사가 게시한 시위 사진은 12~13년 누군가 조작해 올린 사진이다. 기자는 지난 2010년 경부고속도로를 둘..

"윤석열 대장동 배후세력 봐주기 의혹 더 있다"

"윤석열 대장동 배후세력 봐주기 의혹 더 있다" * 안원구 열린민주당 사무총장./권호욱 선임기자 대구지방국세청장을 역임한 안원구 열린민주당 사무총장(61)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자금추적 전문가다. 기자는 과거 이명박 전 대통령의 차명 재산·다스 실소유자 추적 기사 등을 쓰며 그의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 그로부터 “대장동 의혹과 관련, 유튜브에서 정 기자 기사를 거론하는 것을 봤다”며, 연락을 받은 것은 지난 10월 중순이다. 대장동과 화천대유의 자금흐름을 분석하고 있는데, 전체적인 그림이 곧 완성된다는 것이다. 두차례에 걸쳐 안 총장을 만나 자금흐름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정식인터뷰는 11월 23일 여의도 열린민주당 당사에서 진행했다. -기존에 대장동 비리와 관련해 윤석열 후보에 제기된 의혹은 부산저축..

지구촌은 한국 대중문화 대세화 블랙홀. 포춘지 "한국 문화는 어떻게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강이 되었나"

지구촌은 한국 대중문화 대세화 블랙홀,,,포춘지 "한국 문화는 어떻게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강이 되었나" 지구촌은 한국 대중문화 대세화 블랙홀 기생충, 오징어게임,BTS 바야흐로 지구촌은 한국 대중문화 대세화의 블랙홀로 빠져들고 있다.한국문화가 세계문화의 대세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이다.가히 한국문화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결코 지나친 말이 아니다. 우리국민 모두가 이와같은 한류 대세화를 통해 느끼는 문화적 자존감은 주제넘은 자기도취적 오만이 아니다.오천년 역사를 이어온 은근과 끈기의 한국적 고유의 문화적 정체성을 인류 보편적 공감력을 극대화하는 대중 예술 작품으로 창조 첨단 소셜미디어 현대적 문화 소통체계를 활용, 인류의 마음을 사로 잡으면서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세계가 인정한데 따른 자부심과 긍지다. 이..

시사, 상식 2021.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