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0 5

청소년 방역패스 행정소송 낸 단체, 알고보니 '백신 가짜뉴스' 확산 판 깔아

청소년 방역패스 행정소송 낸 단체, 알고보니 '백신 가짜뉴스' 확산 판 깔아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등이 13일 연 기자회견장서서 한 산부인과 전문의 "백신 배양액 속 미생물" 주장 대한의사협회 "명백한 허위사실...중앙윤리위 회부 검토" 12~17살 백신 접종완료율이 43.8%(20일 0시 기준)에 머무는 가운데, 소아·청소년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가 위법하다며 행정소송을 제기한 단체들이 주최한 기자회견에서, 백신 관련 ‘가짜뉴스’가 나와 확산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 함께하는사교육연합 등은 지난 17일 서울행정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가 청소년 백신 접종을 사실상 의무화해 청소년의 학습권과 학부모의 자녀교육권 등을 침해한다”며, 청소년 방역패스 취소 소송과 더불어 집행..

소연이의 열 세 번째 생일을 축하하며

소연이의 열 세 번째 생일을 축하하며 소연아 생일을 축하한다. 크리스마스 무렵에 산타클로스의 선물처럼 우리에게 찾아온 소연이가, 어느새 세월이 지나 이제 곧 초등학교 졸업과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구나. 할아버지·할머니에게 첫 손녀가 태어났다는 기쁨을 안겨주고, 지금까지 동생 소은이와 더불어 우리에게 수많은 웃음과 추억을 선사한 소연이에게 한없는 고마움과 자랑스러움을 느낀단다. 의젓하고, 참을성 많고, 소은이나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잘 지내는, 거기다가 책도 많이 읽고, 그림도 잘 그리고, 여러 가지 악기를 잘 다루고, 이것저것 만들기도 잘 하니, 소연이는 누구에게든지 사랑을 받고, 가까이하고픈 자랑스러운 사람이 될 꺼야. 소연(素娟)이라는 이름은 할아버지가 지었단다. 할아버지의 환갑기념문집(道雨의 辯)의..

일상생활 2021.12.20

호주에서 방산 계약과 핵심광물 공급망 강화는 국익을 위해 꼭 필요

문 대통령 셀카 비난 윤석열 방역위반 행적은?...탁현민 "'정상외교' 의미와 효과 몰라 참담" "호주에서 방산 계약과 핵심광물 공급망 강화는 국익을 위해 꼭 필요..외교 성과 폄훼" 탁현민 "셀카는 대통령 후보가 더 많이 찍던데, 부디 방역에 철저해 주시기를 부탁"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 페이스북 일부 갈무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7일 문재인 대통령과 호주 총리가 찍은 '셀카' 사진을 두고 "문재인 정부 국정 운영의 본질은 선전(宣傳)"이라면서 "온통 지지율에만 신경 쓰는 대통령은 국민에겐 재앙"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에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이날 저녁 SNS를 통해 "야당의 대통령 후보가 '정상외교'의 의미와 효과를 모른다는 것은 참담한 일"이라고 개탄했다. 탁 비서관은 "호주 총리의 ..

시사, 상식 2021.12.20

이준석, 김건희 도우려다 오히려 허위 이력 증거 공개

이준석, 김건희 도우려다 오히려 허위 이력 증거 공개 전시 날짜는 2003년, 삼성미술관 개관은 2004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허위 경력 의혹이 날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김씨의 전시 허위 의혹입니다. 김건희씨는 2003년 자신이 출품했던 전시회 도록에 실린 ‘수상 및 전시 경력’에, ‘2003년 ‘Portrate’ 전 삼성미술관 기획’이라고 했습니다. 는 김씨의 전시 경력이 허위라고 보도했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에 “18년 전 조각까지도 하나씩 찾아내고 있다”는 글과 함께, 팸플릿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전시회 팸플릿까지 공개했으니 전시 이력이 허위가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이준석 대표의 해명은 더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① 전시명은 Portrat..

대선 후보의 사과, “어찌됐든”

대선 후보의 사과, “어찌됐든” “가까운 사람 중에 엉, 대학 관계자 있으면은 함 물어봐. 시간강사라고 하는 거는, 그냥 전공 이렇게 봐서…. 공개채용 하는 게 아니에요, 엉. 이것이 어떤 건지를 좀 뭔지 보고 하세요. 저쪽에서 떠드는 얘기, 그냥 듣기만 하지 마시고, 엉.”(15일 오전) “어찌됐든 뭐, 대선 후보의 부인이, 아무리 뭐, 결혼 전에 사인의 신분에서 처리한 일이라 하더라도, 거기에 대해서 좀 미흡하게 자기가 처신한 게 있다면은, 그 부분에 대해서는 국민께 송구한 마음을 갖겠다는, 제가 볼 때 (아내의) 그런 태도는 적절한 것으로, 저는 보여지고, 어찌됐든….”(15일 오후) “오래된 일이라 진상을 확인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고, (…) 그러나 결론이 어떻게 나든지 간에 국민께서 기대하는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