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30 6

윤석열은 잔인한 사고방식 갖고 검찰총장 지내, 이런 검사 다시는 없어야

尹 “수사가 압박으로 작용할 때 자살”…秋 “이런 검사는 다시는 없어야” 맹비난 추미애, 윤석열의 새시대위 인터뷰에…“잔인한 사고방식 갖고 검찰총장 지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30일 “인권침해를 수사기술로 여기고 있다”며,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인터뷰에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관련 검찰의 미온적 수사를 비판한 윤석열 대선 후보를 맹비난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이런 검사는 다시 없어야 한다’는 제목의 글에서 “검사는 불가피하게 인권침해적인 일련의 수사행위에 대해 적법하도록 통제하는 인권 옹호관이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앞서 국민의힘 새시대위가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영상에는 ‘오늘날 법원과 검찰, 대장동 수사..

윤석열은 미국 역사상 가장 악명 높았던 에드거 후버와 닮은꼴

"에드거 후버 닮은꼴 윤석열...정치에 가세연 활용" 윤석열, 강용석 등 수구 유튜버들과도 직접 소통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무슨 짓을 하겠는가? 자신에게 적대적인 세력들에게 어떻게 나올지 너무 투명" 후버는 미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아니 가장 악명높은 경찰간부이다. 무려 48년 동안 FBI국장을 역임한 인물, 그러니깐 우리나라로 치면 48년동안 경찰청장을 했다는 말이기도 하다. 그는 무려 29살에 법무부 수사국장으로 취임했고, 이후 이 조직이 FBI로 개편되면서 수장을 맡게 된다. 그는 죽는날까지 FBI 국장이었고, 심장마비로 급사하면서 그 직을 내려놓게 된다. 물론 능력치도 아주 뛰어난 인물이었으니 그 젊은 나이에 그 중책을 맡은 것이기도 했겠지만, 그 능력치라는 것이 좋은 쪽으로만 있는 것은 절..

윤석열 사면초가의 위기. 국민의힘 지지층의 70.4%가 '후보 교체' 원해

영남중심 보수 70% 후보교체 여론앞에 윤석열 후보 자진사퇴 피할 수 없다 "보수층 67.4% "후보 교체하자",,,국힘 지지층의 70.4%가 후보 교체 필요성. 국가민족 운명 책임질 지도자...수신제가치국평천하 자질,능력 덕목 갖춰야 제 20대 대통령선거를 불과 70여일 앞둔 시점에서, 유력후보가 강제교체 당하거나 자진사퇴하는 전대미문의 대파란이 현실화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현재 진행중인 대통령 선거전은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양강구도를 형성한 상태에서, 치열한 네거티브 양상을 띠면서 국민적 우려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대통령은 국가민족의 운명을 책임지는 국정의 총책임자다. 따라서 대통령은 지도자로서의 자질과 능력 덕목을 갖춘, 이른바 수신제가치국평천하의 기준에 부합되는 ..

국민의힘, 이재명 아들 대입의혹 꺼냈다 8시간만에 사과

국민의힘, 이재명 아들 대입의혹 꺼냈다 8시간만에 사과 기초 사실조차 확인 안하고 제기 검증특위 “착오 있었다” 망신 자초 * 국민의힘 김진태 ‘이재명 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 위원장이 2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민검증특별위원회 긴급간담회에서 장영하 변호사 저서인 ‘굿바이 이재명’을 들고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이 29일 기초 사실조차 확인하지 않은 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아들 두명의 대입 의혹을 제기했다가 8시간 만에 사과했다. 민주당은 “네거티브에 책임을 묻겠다”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직접 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의힘 이재명 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위원장 김진태 전 의원)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내어, 이 후보의 첫째 아들이 2012년 ‘세계선도인재전형’이라는 불투명한..

‘외교’까지 부적절한 발언, 윤석열 토론 나와 검증받아야

‘외교’까지 부적절한 발언, 윤석열 토론 나와 검증받아야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8일 “한국 국민, 청년들 대부분은 중국을 싫어한다. 중국 청년 대부분이 한국을 싫어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주한미국상공회의소 간담회에서 ‘한국이 미-중 사이에서 어떤 입장이어야 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이런 답을 내놨다. 그러면서 “과거에는 그렇지 않았다. 현 정부에 들어서 중국 편향 정책을 들고 미-중 중간자 역할을 한다고 했지만 결과는 안 좋게 끝났다”고 덧붙였다. 도무지 한 나라를 이끌어보겠다는 유력 대선 후보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발언이다. 문재인 정부를 공격해야 득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더라도,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 정도는 가릴 줄 알아야 한다. 박근혜 정부의 사드 배치와..

시사, 상식 2021.12.30

“3년 뒤 자립 조건 무상임대” 원룸 6개 기꺼이 내준 기부천사

“3년 뒤 자립 조건 무상임대” 원룸 6개 기꺼이 내준 기부천사 고양 대화동 다가구주택 소유 김성란씨 저소득층에 4~6가구 3년간 무상임대 현금 지원에 이어 20년간 기부 실천 10년간 원룸 거쳐간 사람만 30여가구 “지하에서 지상으로 진출…보람 느껴 몰라서 기부 못하신 분들 함께해요” * 지난 28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 다가구주택 반지하 원룸에서 집주인 김성란(왼쪽)씨가 대화동 주민센터 통합사례관리사인 류은숙씨와 원룸 무상임대에 관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3년 뒤 자립해서 나가는 조건으로 방을 무상임대 해드리는데, 목표가 생기니까 대부분 열심히 일해, 3년이 안 돼 집을 얻어 나가더군요.” 지난 28일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에서 만난 김성란(59)씨는 자신의 3층 다가구주택 반지하 원룸으로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