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8 4

한명숙 남편, 간첩혐의 53년만에 '무죄'...통혁당 사건 13년 복역

한명숙 남편, 간첩혐의 53년만에 '무죄'...통혁당 사건 13년 복역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남편이 53년 만에, 13년 복역했던 '통일혁명당(통혁당)'사건에 대해, 재심을 통해 무죄 판단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유영근)는 28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박정희 정부 당시 기소돼 유죄를 선고받고 실형을 살았던 박성준 전 성공회대 교수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다. 통혁당 사건은 1968년 중앙정부부에 의해 발표된 대규모 간첩 사건으로, 월북해 북한 대남사업총국의 직접 지령과 공작금을 받아 남파된 간첩 김종태가 북한 노동당의 재남지하당을 조직했던 사건이다. 지식인·종교인·학생·청년 등이 포섭됐고, 검거된 자는 158명이었다. 남파됐던 김종태는 1969년 사형이 집행됐다. 고(故) 신영복씨..

빨간불일 때 우회전 어떻게? 일단 정지한 뒤 천천히 돌면 됩니다

빨간불일 때 우회전 어떻게? 일단 정지한 뒤 천천히 돌면 됩니다 우회전 규정 뭐가 달라졌나 교차로에서 우회전 하려고 할 때 차량 신호등이 빨간 불이면 일단 정지해야 한다. 지난 21일 이같은 내용의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이 공포돼, 1월 22일부터 시행된다. 경찰청은 최근 우회전 규정과 관련해 부정확한 소식이 확산하자,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법규를 명확히 설명했다. * 교차로에서 우회전 통행 방법 - 경찰청 제공 이번에 공포된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운전자는 차량 신호등이 빨간 불일 때 우회전하려면 일단 정지선, 횡단보도 및 교차로 직전에 정지한 이후 우회전해야 한다. 물론 기존에도 정지선, 횡단보도 및 교차로 직전에 정지해야 한다고 돼 있었지만, 신호에 따라 진행하는 차량 교통을 방해하지..

시사, 상식 2022.01.28

이재명 욕설 파일 조작 정황 발견... 악의적으로 짜집기

이재명 형수 욕설 파일 조작 정황 발견... 악의적으로 짜집기 새누리당과 공모 의혹 당시 형수 박인복이 녹음한 것을 악의적으로 짜집기하여 시중에 공개한 녹취록의 삭제된 뒷부분 대통령 선거가 임박해지면서 국민의힘은 이미 대법원을 통해 판결이 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가족의 아픔을 이용하여 또다시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모양새다. 이 후보가 수차례 사과를 했지만 10년째 도돌이표다. 이 후보의 세째형 이재선씨가 성남 시정에 사사로이 개입하기 위해 성남시장이던 이 후보를 접촉하려고 하자 어머니가 이를 저지하는 과정이 대법원 판결문에도 나온다. 판결문에는 이재선씨가 어머니를 협박하는 내용이 아주 구체적인 진술로 담겨 있고 이를 인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세째 형수 박인복씨는 의도적으로 당시 성남시장이던 이 ..

지난해 국방과학기술 세계 단독 9위…‘K-방산’ 신성장동력

군면제사나이 윤석열이 모르는 역대급 자주국방력 ...국방과학기술 세계 단독 9위, 천궁 · K-9 자주포수출 ‘K-방산’ 신성장동력 우뚝!! 지난해 국방과학기술 세계 9위…양질의 일자리 창출도 기대 문재인 정부 집권기간 대한민국은 명실상부한 역대급 자주국방력을 갖춘 군사강국으로 도약했다. 법지식,재력을 이용 징병검사 면제 조항에 지능적,기술적으로 교묘하게 합법적으로 신체를 짜 맞추어 군을 면제받았을 수 있겠다는 의혹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한 신세계 정용진이 멸공장사판을 벌이자, 역시 군면제사나이 윤석열 후보가 멸치와 콩을 사서 맞장구를 쳐, 청춘을 바쳐 국가보위를 위해 헌신한 500만 예비역과 60만 현역장병 진짜사나이를 능욕한 안보 희화화가 떳떳하게 판치고 있다. 비록 합법적이러고는 하나 군면제 윤석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