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1 5

트럼프 "가자는 거대한 부동산 부지"…아랍권 거센 반발

트럼프 "가자는 거대한 부동산 부지"…아랍권 거센 반발 하마스 "가자는 사고팔 수 있는 재산 아니다"사우디 "팔 주민, 내쫓아야 할 침략자 아냐"아랍연맹 22개국, 27일 긴급 정상회의 소집에르도안 "영원한 고향서 내보낼 권한 없다" "가자지구를 거대한 부동산 부지로 생각해보라. 미국은 그것을 소유하고 천천히, 매우 천천히 서두르지 않고 개발할 것이다. 곧 우리는 중동에 안정을 가져올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 미국프로풋볼 결승전인 슈퍼볼이 열리는 뉴올리언스로 이동하는 전용기 안에서 동행한 기자들에게 던진 말이다. 지난 4일 방미했던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공동기자회견에서, 미국이 가자를 소유해 재건하겠다는 충격적 구상을 재확인한 셈이다. 여러 구역으로 나눠 다른 중동 국가들..

시사, 상식 09:56:38

역사 왜곡하는 역사 강사 전한길의 위험한 행보

역사 왜곡하는 역사 강사 전한길의 위험한 행보 마은혁 후보 인민노련 활동 빌미 사회주의로 몰아전두환 독재 하 노동운동은 이념 불문 민주화 운동일제 강점기 모든 사회주의 운동도 항일독립운동'1타 강사'의 오염된 지성인가? 마비된 이성인가? 한국사 '1타 강사' 전한길의 유튜브 영상 ‘2030 세대와 국민께 드리는 역사 강사의 호소문(1편)’은 충격 그 자체다.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로 믿고 절규하는 모습이 놀랍다.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 명이 넘는다. 며칠 전 영상 ‘울면서 호소드립니다’ 는 조회수가 400만을 넘었다. 그는 때론 격정을 이기지 못하고, 마구 울분을 토해낸다. 12·3 내란을 옹호한 역사 강사! 그가 선동조로 내뱉은 잘못된 사실 하나를 바로잡고자 한다. * 전두환 군부독재 시절 1987년..

시사, 상식 09:41:38

"명태균, 비상계엄 전 김건희에게 녹음파일 존재 알렸다"

"명태균, 비상계엄 전 김건희에게 녹음파일 존재 알렸다"  명씨 법률 대리인 남상권 변호사 인터뷰  더불어민주당에서 '명태균 특검법'을 추진하겠다고 하자, 명씨 측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명씨 변호를 맡은 남상권 변호사는 언론에 "우리가 계속 주장해 왔던 것으로, 늦은 감이 있지만 환영한다"라고 밝혔다.명씨 측은 최근 수세적 태도에서 공세적 태도로 전환했다. 검찰 수사를 못 믿겠다며, 언론을 통해 강한 불만을 제기하는가 하면, 이 사건 폭로자이자 민주당 공익제보자 1호인 강혜경씨에 대한 처벌도 요구했다. 명씨가 정치자금법 위반을 했다면 강씨도 공범인데, 검찰이 봐주기 수사를 하면서 기소를 안 하고 있다는 것이다.황당무계한 현직 대통령의 비상계엄이 정말 명태균씨의 황금폰 때문이었을까? 이런저런 궁금증을..

트럼프의 ‘영토 먹방’

트럼프의 ‘영토 먹방’   세계지도에서 미국은 북아메리카의 절반쯤 되는 땅과 알래스카, 하와이로 표시된다.그러나 실제 영토는 이보다 훨씬 넓다. 푸에르토리코, 괌, 사모아, 버진아일랜드 등, 태평양과 카리브해에 수많은 미국령 섬들이 퍼져 있다.세계 곳곳에서 운영 중인 군사기지도 800여 곳에 이른다. 영국과 프랑스, 중국, 러시아 등 다른 나라의 해외 기지를 다 합쳐봤자 30여 곳에 불과하다.이런 점들을 도화지에 찍으면,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제국의 점묘화’가 드러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래도 배가 고픈 모양이다.그는 취임사에서 “미국은 다시 영토를 확장하고, 도시를 건설하고, 새롭고 아름다운 지평을 향해 나아가는 국가가 될 것”이라고 공언했다.20세기 이후 미국 역사에서 이처럼 낭만적인 ..

시사, 상식 09:08:33

트럼프의 ‘의회 폭동’ 사면,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이다

트럼프의 ‘의회 폭동’ 사면,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이다   2021년 1월6일 미국 민주주의의 상징이자 헌법적 질서의 심장부인 의사당에 폭도들이 난입했다. 당시 도널드 트럼프의 근거 없는 불법 선거 주장에 동조한 자들이 자행한 명백한 폭동이었다. 미국 민주주의에 대한 정면 도전이었다. 트럼프는 대통령에 취임하자마자 폭동에 가담한 사람들을 사면했다. 단순히 폭도 개인에 대한 사면을 넘어선, 법치주의와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훼손이다. 민주주의 사회를 지탱하는 정의라는 철학적 기반을 근본적으로 무너뜨리는 행위다. 어렵게 민주주의와 인권을 위해 피땀 눈물을 흘려 온 온 인류의 노력에 대한 모독이다.  극렬 트럼프 지지자들의 미 의회 난입 폭동은, 공정한 절차와 사회적 신뢰를 정면으로 파괴한 반사회적 행위였다...

시사, 상식 08:5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