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7 3

'윤석열 파면 막아라' 지령 내리는 조선일보

'윤석열 파면 막아라' 지령 내리는 조선일보   해는 동쪽에서 떠야하고 윤석열은 파면되어야 한다  해는 동쪽에서 뜬다.그것은 자연의 법칙이고, 세상의 이치이며, 우주를 창조하신 신의 명령이다.전광훈처럼 돈 밝히고 성경을 돈으로 해석하고, 하나님도 자기한테 까불면 죽는다는, 무식하고 무례하고 무도한 무당 목사가 싫어 교회에서 가출한 내 눈에도, 하나님은 우주를 창조하실 적에 해는 동쪽에서 뜨라고 설계하셨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정확하게 말하자면 윤석열이 정치 무대에 등장한 이후로, 종종 해가 서쪽에서 뜨기도 한다.2024년 12월 3일 밤에도 해가 서쪽에서 떴다. 핸드폰이라는 신문명이 등장한 이후로, 기자들은 술자리에서 이런 농담을 했었다.이젠 5.16이나 12.12 같은 쿠데타는 일어나지 않겠네. 탱크보..

나는 윤 대통령을 거부한다!

나는 윤 대통령을 거부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문제적 사건으로 정치적 위기에 봉착할 때마다 대응하는 나름의 방식이 있다. 임기 내내 반복적으로 나타난 걸로 볼 때 거의 습관성에 가깝다. 그래서 개선의 여지는 전혀 없다고 봐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크게 다섯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마치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만든다.둘째, 문제가 드러나도 사과하지 않는다.셋째, 문제제기한 당사자를 공격하고 책임을 떠넘긴다.넷째, 다른 사람의 조언은 듣지 않는다.다섯째, 법적 소송이나 화풀이를 한다. 너무나 자주 반복된 패턴이라, 더 설명하지 않아도 대다수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이리라 본다. 몇가지 사례만 들어보겠다. 우선 ‘바이든-날리면’ 비속어 논란이다.윤 대통령 주장처럼 당시 비속어 대상이 미국 의회가 아니라 ..

이재명 선거법 무죄, ‘정치검찰’의 기소가 유죄다

이재명 선거법 무죄, ‘정치검찰’의 기소가 유죄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재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던 1심 유죄 판결이 완전히 뒤집힌 것이다.윤석열 정권과 한몸이 돼 이 대표를 먼지 털듯 수사한 검찰은, 전례 없이 낙선한 대선 후보를 선거법 위반으로 표적 기소했다.이번 판결로 이 같은 검찰의 정치보복 행위가 유죄 판결을 받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26일 서울고등법원 형사6-2부(최은정·이예슬·정재오 부장판사)는, 이재명 대표가 대선 당시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몰랐다”고 한 발언과, 성남시 백현동 용도변경 과정에서 “국토교통부의 협박을 받았다”고 한 발언이, 공직선거법의 허위사실 공표 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결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