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교육, 문화계 관련

'오징어게임', 에미상 2관왕. 감독상(황동혁), 남우주연상(이정재) 수상...韓최초

道雨 2022. 9. 13. 12:12

 '오징어게임' 이정재,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韓최초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가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74th Primetime Emmy Awards, 이하 에미상)의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Outstanding Lead Actor In A Drama Series) 후보로 오른 이정재는 후보로 오른 다른 쟁쟁한 배우들을 제치고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정재는 무대에 올라 떨리는 모습으로 영어로 "감사합니다. 한국에서 지금 지켜보고 계실 많은 분들, 가족들, 팬들에게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1949년부터 시작된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The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ATAS)가 주관하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린다.

 

'오징어 게임'은 비영어권 드라마로는 최초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등 6개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주인공 '성기훈'을 연기한 이정재는 에미상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고, '오일남' 역의 오영수, '조상우' 역의 박해수는 남우조연상 후보에 나란히 올랐다. '강새벽'을 연기한 정호연은 여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난 4일 진행된 제74회 프라임타임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Primetime Creative Arts Emmy Awards · 이하 에미상)에서는 배우 이유미가 게스트상을 한국 배우 최초로 수상했다. '오징어 게임'은 이날 시상식에서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 프로덕션디자인상까지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

 

 

 

'오겜' 황동혁 감독, 韓최초 에미상 감독상 수상 "마지막 에미 트로피 아니길"

 

 

'오징어 게임'의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이 에미상 감독상을 수상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74th Primetime Emmy Awards, 이하 에미상)의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은 '세브란스: 단절'의 벤 스틸러, '석세션'의 마크 미로드, '석세션'의 캐시 얀, '석세션'의 로렌 스카파리아, '옐로우 재킷'의 캐린쿠사마,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과 감독상 후보에 올라 트로피를 두고 경합을 펼쳤다.

 

황동혁 감독은 에미상 감독상의 주인공이 됐다. 무대에 오른 황동혁 감독은 "에미상 관계자들과 넷플릭스에 큰 감사를 드린다. 나에게 역사를 만들었다고 하지만, 우리가 모두 함께 역사를 만들었다. '오징어 게임'이 역사상 영어가 아닌 드라마가 받은 첫 에미상이라고 한다. 나는 이것이 나의 마지막 에미상 트로피가 아니길 바란다. 시즌 2로 돌아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황동혁 감독은 비영어권 최초로 감독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에 '오징어 게임'의 관계자들과 배우들은 큰 박수를 보내며 황동혁 감독을 축하했다.

 

한편 1949년부터 시작된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The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ATAS)가 주관하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린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로, 출시 28일 만에 16억 5천만 뷰를 기록했다. '오징어 게임'은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현재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시리즈(영어 또는 비영어)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