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크랩] 철마체육공원 축구장 답사 (2009. 5. 10)

道雨 2009. 5. 11. 12:48

 

 

     철마체육공원 축구장 답사 (2009. 5. 10)

 

 

 

 

 

 

 

철마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축구장(인조잔디)이 있다기에, 구경도 할 겸 바람도 쐴 겸 어제 철마체육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작년(2008년) 10월에 준공되어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곳이라 필요시 예약하기에 좋을 것 같아서...

 

우선 접근성은 좋더군요.

도시고속도로 부두에서 서울방향으로 가다보면 구서동 못미쳐서 정관(철마)로 갈라지는 분기점이 나옵니다. 새로 생긴 도로인데 고속화도로로 되어 있어서 철마까지 단 5분이면 갑니다. 철마체육공원은 고속화도로 철마 표지판에서 내려와 우회전하면 약 500m 정도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영남권한의사 축구경기를 한다면 외부에서 접근하기가 더욱 좋죠...

철마에서 나올 때 도시고속도로와 만나는 지점에서는 부두 쪽과 서울 쪽 모두 갈 수가 있습니다. 서울쪽에서 도시고속도로로 들어왔을 때, 정관(철마)로 들어가는 길이 연결되는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서울 쪽에서 오면서도 정관방향으로 진입할 수 있는지 확인하신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체육공원 내에는 인조잔디축구장 1면, 테니스장 2면, 족구장 1면, 게이트볼 장 2면 등이 있습니다. 어제 제가 갔을 때, 기장군내 축구대회가 치러지고 있어서 축구장은 사용이 되고 있었고, 다른 경기장은 모두 비어 있었습니다.

 

축구장은 한 면 뿐이지만, 대여시간은 9시부터 20시까지라 대회가 없는 한, 웬만하면 빌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어제는 기장군 내 축구대회를 하느라 운동장이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운동장 주위로 각 팀의 본부로 사용되는 듯한 원두막 형태의 건물이 4개쯤 있고, 스탠드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시설 관리동 건물이 하나 있지만, 활용되는 것 같지는 않아보입니다. 주변에 점포나 시설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만 축구장 뒤편에 식당(한우고기전문점)이 하나 달랑 있더군여. 아마 이 체육공원에 오는 사람들을 고객으로 삼으려고 한 듯 합니다. 이 식당의 진입로는 다른 데 있는 것 같고...

아마 대 식구가 한우고기를 먹으려면 음식값이 만만치 않겠죠?

 

기타 다른 음식점의 전화배달 광고문은 철망에 붙어있기는 합디다.

 

 

게시판을 보니까 안내문이 붙어있는데, 축구장 사용료는 1시간 당 5만원이더군요.

한적한 곳이라 공기도 맑고 주변이 산이라 축구하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영남권 한의사 친선축구경기하기에는 적당할 것 같습니다.

 

 

 

 

 

 

 

 

출처 : 한우회(부산)
글쓴이 : 태극기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