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유용정보

위닉스 공기청정기 AZSE430-JWK 사용법

道雨 2021. 11. 2. 15:08

위닉스 공기청정기 : 제로s AZSE430-JWK, 내돈내산 7개월 사용후기, 장단점, 필터!!

 

위닉스 제로s AZSE430-JWK

장마철의 필수 템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고 7개월 사용 후기를 리뷰하려 합니다.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게 된 계기는 반지하로 이사를 오게 되었고, 조금 더 깨끗한 공기를 마시고 싶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게 가장 좋을까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고민한 것은 가격이었습니다.

저렴하면서 원룸에 딱 좋은 공기청정기를 찾아다녔는데, 가격이 낮은 제품만 찾다 보니 에너지 효율을 너무 떨어져 만약 이런 제품을 사용한다면 전기 요금이 걱정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최종적으로 비교하고 비교해서 에너지 효율등급이 높고, 24시간 풀가동하는데도 전기 요금이 저렴한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바로 그 제품은 위닉스 제로s AZSE430-JWK입니다!!!!!

AZSE430시리즈 뒤에 있는 JWK는 제조 연도와 관련된 표시입니다.

7개월 사용 후기는 끝부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제품 기본설명

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 구매 방법 및 케어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필터 구매 방법은 QR코드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굿 케어 서비스는 성능점검, 청소를 통한 최상의 제품 상태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공기청정기 내부 구성 및 조작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제품은 총 3중 필터로 이뤄져 있습니다.

프리필터, 탈취필터, 마이크로 집진필터입니다.

조작 방법은 4가지 버튼을 이용합니다.

전원 ON/OFF 버튼, 모드 UP 버튼, 모드 DOWN 버튼, 필터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모드는 수면모드, 자동모드, 약, 중, 강, 터보, 수면모드로 이뤄져 있습니다.

즉, 간편한 조작 방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공기청정기를 받게 되면 내부 필터들은 비닐로 포장된 상태로 배송됩니다.

그러니 꼭 포장지를 다 제거한 후에 다시 필터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필터 설치 순서는 마이크로 집진필터, 탈취필터, 프리필터 순으로 넣으셔야 합니다.

 

공기청정기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제품 후면의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는다.

2. 전원 버튼을 눌러 켜준다. (제품의 오염도가 표시되는데 파랑, 주황, 빨강으로 나타난다.)

3. 자동모드 표시등이 켜지며 운전을 시작한다.

제품의 스펙

이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2등급입니다.

저는 1등급이라는 숫자보다 12,000원/년이라는 숫자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즉, 한 달에 1,000원을 내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24시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데 월 전기 요금은 사용 전후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또한, 아래 한국공기 청정협회에서 실내 공기청정기 성능을 인정해 주는 인증 필증도 있습니다. CA 인증 마크 입니다.

참고사항인데 품질보증은 2년 동안 무상으로 되니 위닉스 홈페이지에서 제품 등록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전원은 AC220V, 60Hz이고 정격소비전력은 34W입니다.

중량은 7.9kg으로 생각보다 무겁고, 외형 치수는 384(W )x220(D) x594(H) mm 입니다.

필터청소 및 설명

먼저 필터 청소 및 교체 주기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프리필터의 경우 2회/월 청소해 주시면 되고 교체주기는 반영구입니다.

탈취필터, 마이크로 집진필터 절대로 세척하시면 안 되고 6~12개월에 한 번씩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 사진은 가장 밖에 있는 앞면 덮개입니다.

참고로, 앞면 덮개에도 먼지가 쌓이기 때문에 분리하실 때 돌돌이나 청소기를 옆에 두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앞면 덮개를 제거하고 나면 사진처럼 프리필터가 나옵니다.

현재 사진은 한 달 정도 청소를 안한 상태입니다.

딱 보기에도 먼지가 눈에 보일 만큼 쌓여있습니다. 이 필터는 입자가 큰 생활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프리필터의 경우, 저는 한 달에 한 번 물로 세척해 주거나 청소기로 먼지만 제거합니다.

프리필터를 제거하면 탈취필터가 나옵니다.

탈취필터의 경우 생활악취 제거,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제거, 유해가스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필터를 통과하는 공기 중의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인 톨루엔, 포름알데히드와 생활악취인 암모니아, 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해 줍니다.

다시 한번 강조 드리지만 세척 금지입니다.

탈취 필터를 빼면 마이크로 집진필터가 보입니다.

이 필터는 초미세먼지 및 나노입자를 제거해 줍니다.

특히 0.3um 크기의 초 미세먼지까지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필터를 모두 제거하고 난 후 내부 본체의 모습입니다.

리뷰를 위해 7개월 동안 한 번도 본 적 없던 내부 모습인데 새것처럼 정말 깨끗했습니다.

그만큼 먼지도 잘 걸러지고 공기 청정에 효과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 사용 및 7개월 구매후기

드디어 제품 사용과 구매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사진은 야간 모드로 설정해둔 상태입니다.

야간 모드는 센서 등에 공기 상태가 표시되지 않아, 주무실 때 불빛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일은 없습니다.

특히 야간 모드는 소음도 굉장히 적어서 주무시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으실 것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사진은 제품의 터치 버튼인데 보이는 것처럼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자동모드로 설정해둔 상태이고 공기의 청정 센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남겼습니다.

 

제품을 이용하는 모습입니다. 급하신 분들은 긴 글을 보는 것보다 짧은 영상을 시청해 주시는 게 더 도움 될 것입니다.

영상 속에서는 제품의 소음 및, 사용 모습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7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정말 가성비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가전제품의 경우 오래 써야 한다는 저의 철학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격이 있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전기 요금도 고려해 봤을 때 1000원이라는 가격은 저에게 너무 합리적이었고, 전기 요금을 낼 때 마다 체감되지 않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특히 제품의 청소도 간단하고, 저 같은 경우에는 항시 야간 모드로 사용하기 때문에

센서 등과 소음에 대한 스트레스도 전혀 없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와 집을 나갔다 들어왔을 때 집안 공기가 신선하다고 느껴지는 점입니다.

이 후기 자체가 이 제품의 장점을 설명해 드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을 굳이 말하자면 가끔 하는 필터 청소가 귀찮은 것 말고는 없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2021년 3월에 구입해서 사용한 후기입니다.

 

 

*** 위의 글과 사진은 기록쟁이 심플하우스님에게서 옮겨온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