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음악 관련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양현경) (노랫말과 음악감상)

道雨 2010. 1. 12. 16:53

 

5852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  양현경 -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 하나요
     나는요 비가 오면 추억속에 잠겨요
     그댄 바람소릴 무척 좋아 하나요
     나는요 바람불면 바람속을 걸어요
     외로운 내 가슴에 남 몰래 다가와
     사랑을 심어놓고 떠나간 그 사람을
     나는요 정~~말 미워하지 않아요
     그댄 낙엽지면 무슨 생각 하나요
     나는요 둘이 걷던 솔밭길 홀로 걸어요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 하나요
     나는요 비가 오면 추억속에 잠겨요
     외로운 내 가슴에 남 몰래 다가와
     사랑을 심어놓고 떠나간 그 사람을
     나는요 정~~말 미워하지 않아요
     그댄 낙엽지면 무슨 생각 하나요
     나는요 둘이 걷던 솔밭길 홀로 걸어요
     솔밭길 홀로 걸어요 솔밭길 홀로 걸어요
 
 
 
 
* 작년 12월에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열린 '7080 포크콘서트(양현경, 임지훈)'를 다녀오고 나서, 배경음악으로 구입한 노래인데, 애틋한 노랫말과 멜로디가 심금을 울려주는 노래이다. 가수 양현경의 이미지와도 잘 어울리는 듯...
  원래 양현경의 노래 중에 '비몽'을 가장 좋아하는데, 다음의 음악샾에 '비몽'이 없어서, 이 곡을 골랐다. 그런데 자주 듣고보니 이 노래도 아주 마음에 든다.
특히 노랫말이 내가 아는 어느 여인을 떠올리게 만들면서, 더욱 애틋한 느낌이 든다. 
 
** 이 블로그의 '일상생활' 카테고리에 있는, '7080 포크콘서트(임지훈 & 양현경)' 글에도 이 노래가 배경음악으로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