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엔진이 급정지 한다고요? 소가 웃을 일입니다
전설의 고향 '1번 어뢰', 함미인양 물줄기, 그리고 급정거 엔진
(서프라이즈 / 겨울낚시 / 2012-06-18)
1. 십년은 묵었음직한 쇠뭉치 - 1번 어뢰
'결정적 증거'라는 1번 어뢰가 '결정적으로 의심'을 받게 될 줄이야 누가 알았겠습니까. 고물단지 1번 어뢰로 국민들의 기초상식마저 뒤엎어 버리려는 기획은 도대체 누구의 머리에서 나온 걸까요?
설계도까지 있다며 내놓은 게 설계기초 상식에도 맞지 않는 cm치수선, 난데없는 일본어는 캐드초보자가 실수할 때 나온다는 에러메시지로 밝혀졌고, 저층 트롤어선이나 고대구리배도 아닌, 저인망 쌍끌이 어선이 어떻게 쇠뭉치를 건져 올렸다는 건지. 근데 대충봐도 20년, 에누리 해줘도 10년은 되었음직한 쇠뭉치.
2. 함미 인양시 줄줄 샌 물 - 좌초 증거아닌가 ?
함미 인양시 선저에서 물이 새고, 바지에 올릴 때까지도 황소 오줌빨같이 쏘고 있더라고요. 필자가 이 문제에도 의혹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기사를 보니, 이런 현상을 보고 제주도의 30년경력 선장이 좌초증거로 제시했다가 역풍을 맞은 것으로 나와 있더라고요.
왜? 30년경력 선장이 육안으로 함미를 직접 보지도 않고 좌초, 파공이라는 단정을 했을까요? 여러분들도 다시한번 곰곰이 생각해 보십시오!
신상철님께 질문드립니다 1. 선체 바닥에 파공을 확인했습니까? 답변 (신상철) 1. 선체바닥에 파공이 있습니다. 심지어 길게 찟어지기도 하였습니다. 그것은 천안함이 모래톱을 파고 들 때 발생한 손상이며 함미 인양시 그곳으로 물이 줄줄 흘러 내렸던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 하얀 물줄기처럼 보이는 것은 그물입니다. 그 그물이 걸려있는 곳은 천안함 선저의 손상된 부위입니다. 천안함이 좌초될 당시 발생한 손상이지요. 그 찟어진 철판에 해저의 그물이 걸려있는 것이지요. 사진의 오른쪽 노란 원이 있는 부분은 길게 찟어진 손상입니다. 이것은 천안함이 좌초할 당시 날카로운 돌 혹은 갈고리등의 어구에 선저가 길게 찟어진 것이지요. |
3. 12년 경력 뱃놈이 살펴 본 천안함의 스크류
충남대 노인식 교수는 천안함이 급정지 할 때 스크류가 관성의 법칙에 의해 휘어졌다는 합조단의 주장을 말도 안되는 논리로 뒷받침한 인물입니다.
손가락 저거.. 확~ ^^ 노교수는 선박엔진을 어떻게 급정지시킬 수 있는지? 한번 설명해 보란께. 혹시 엔진에 브레이크 달려있다고 생각하고 있는건 아니지? 급정지시키면 백만원 줄께. 선박엔진은 절대로 급정지가 안돼! 영어로 'Never'라 하지요.
급정지도 안되는데.. 한술 더 떠서 프로펠러 샤프트가 밀려서 스크루 브레이드가 휘었다고??? 내가 이 동영상 보고 답답해 미치겠더만, 이걸 또 언론에서 발표하고. 대학교수의 분석이라고 언론이 발표하니, 국민들은 그대로 믿을거 아니겠습니까?
노인식, 윤덕용, 최원일.. 기억력이 살아 있는 한 절대로 잊지 않겠소. Never Ever!
선체안쪽(기관실)과 스크류(해수면)사이의 이미지가 없어서 소형펌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소형 펌프라 그랜드팩킹 캡에 2개의 볼트가 있으나, 천안함 정도의 선박에는 20여개의 볼트가 있습니다. 누수가 규정보다 많으면 볼트들을 조금씩만 조여줍니다. 드라이도크에 올라갈 기간도 많이 남았는데, 이 볼트들을 많이 조여 더이상 조여줄 간격이 없으면 큰일납니다.
배를 물위에 뛰워놓고는 수압때문에 그랜드팩킹을 넣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관실당직자들은 매시간 순찰하며 누수가 적당한가? 발열은 없는가를 체크합니다.
선박엔진이 급정지한다고요? 소가 웃을 일입니다.
겨울낚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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