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5 3

'김성태 술파티' 날 쌍방울 법카 41만원 결제 확인

'김성태 술파티' 날 쌍방울 법카 41만원 결제 확인   이화영이 지목한 그날 수원지검 인근 한우집서만 3회 결제이전에도 순대국, 쌈밥, 해산물 등 하루 수십만 원 결제검찰 쌍방울 법카 결제 내역 없다더니 작년 5~6월 수차례'진술 세미나' 위해 수원지검에 음식 나른 것 아닌지 의심쌍방울 외주업체 대표 측근 "김성태 탕수육 소주 먹었다" * 800만 달러 대북송금 및 5개 비상장회사 자금 500억원대 횡령 혐의 등으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이 12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나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7.12. 연합뉴스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김성태 술파티'가 열렸던 날로 지목한 지난해 6월 18일,..

'쫄보' 대통령에 '간보기' 대표…두 전직 검사에 여권 자멸

'쫄보' 대통령에 '간보기' 대표…두 전직 검사에 여권 자멸   국민 앞에 나서는 것도 두려운 단계 이른 윤석열'명태균 게이트'에 국회 시정연설 불참…11년 만그나마 국정 파탄 호도하는 자화자찬, 책임 회피한동훈은 신발 신고 발바닥 긁는 미봉책만 일관"어떤 이름을 붙인 헌정 중단이든 앞장서 막겠다""이번 사안은 법을 앞세울 때 아냐" 기만적 궤변정치 문외한들의 반(反)정치에 국민 분노 임계치위기에도 직언 못하는 여권…정권 붕괴 징후 심화  국회가 의결한 법률안에 거부권 행사 21회, 국회 동의 없이 장관급 인사 임명 강행 29회, 1987년 민주화 이후 최초로 국회 개원식 불참, 급기야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에도 불참.윤석열 대통령의 '국회 패싱'이 이젠 될 대로 되라는 식의 직무유기 수준에까지 이르렀다...

“금투세 폐지 결론”, 조세정의 역행하는 민주당

“금투세 폐지 결론”, 조세정의 역행하는 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정부·여당이 밀어붙여온 금융투자소득세 폐지에 동의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2020년 여야 합의로 국회를 통과한 금투세는 시행 한달여를 앞두고 폐기 수순을 밟게 됐다.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는 조세 원칙에 어긋날 뿐 아니라, 올바른 정책도 정략적 이해에 따라 쉽게 뒤집어진다는 점에서, 정부와 정치권의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결정이다. 이 대표는 금투세 폐지 동의 이유로 몇가지를 들었는데 모두 납득하기 어렵다. 이 대표는 “원칙을 따지면, 금투세를 개선한 후에 시행하는 것이 맞다”며, 면세한도 상향 등 개선안을 고민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걸로는 한국 증시의 구조적 위험성을 해결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한다.또 “..

시사, 상식 2024.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