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과서 국정화

국정교과서, 경북고교 3곳만 신청...사실상 사형선고

道雨 2017. 2. 16. 12:31




국정교과서, 경북고교 3곳만 신청...사실상 사형선고

민주당 "교육부, 꼼수 부리지말고 즉각 폐기하라"





국정 역사교과서를 신청한 학교가 경북 지역 3곳에 그친 것으로 알려져, 국정교과서 폐기 여론이 다시 비등하고 있다.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가 신청 마감일을 닷새나 연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 마감일인 15일 오후 8시까지, 경북 영주시에 위치한 경북항공고와 경북 경산의 문명고, 경북 구미 오상고 등 3곳만 연구학교 지정을 신청했다.

이들 3개 학교는 모두 사립고교이며, 교육부 소속 국립고교들조차 한곳도 신청하지 않았다. 교육부가 교과서 무료 배포, 별도의 지원금을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학교현장에서 사형선고를 받은 셈이다.

하지만 이준석 교육부장관은 신청 학교가 1곳만 있어도 국정교과서 배포를 강행한다는 입장이어서, 비난여론이 쇄도하고 있다.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을 통해 "이러한 초라한 성적표는 국정 역사교과서가 교육 현장에서 철저히 외면 받았음을 똑똑히 보여준다. 그동안 투여된 예산과 앞으로 또 헛되게 쓰일 예산이 아까울 정도"라면서 "국민의 민의는 박정희 정권 미화, 친일파 행적 축소 등 편향적 서술과, 수백 건에 달하는 사실관계 오류투성이의 엉터리 교과서를 아이들에게 가르칠 수는 없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교육부는 대신 연구학교로 지정되지 않더라도 희망하는 학교가 있으면 수업 보조교재 형태로라도 국정 역사교과서를 배포하겠다며 꼼수를 부리고 있다"면서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국정 역사교과서를 언제까지 밀어붙일 것인가? 교육부는 이미 교육현장에서 사망선고를 받은 국정 역사교과서를 꼼수 부리지 말고 즉각 폐기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나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