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7 4

서민 경제는 뒷전…상속세 완화가 급하다는 최상목

서민 경제는 뒷전…상속세 완화가 급하다는 최상목 ‘0.3%’ 초부자 감세에 혈안인 경제 장관고물가·고금리·고환율 국민 고통은 외면취약 자영업자 대출 연체율 10% 돌파부동산 PF 부실 커져 제2금융권 위기“상속세 완화 방향성도 시기도 부적절” 대한민국 경제 사령탑인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신문방송편집인협회 ‘편집인 포럼’에서, 귀를 의심할 만큼 일반 상식과 배치되는 발언을 했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이 1년 이상 이어지며 대다수 국민의 실질 소득이 감소하는 등 서민 경제가 파탄 날 지경인데, 상속세를 완화하는 게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한 것이다. 상속세는 아무리 많이 잡아도 전체 국민의 5% 안팎에 그친다. 최고세율이 적용되는 부유층은 과세 대상의 ..

시사, 상식 2024.06.27

2023-10-07 창녕 박진전쟁기념관_잊힌 그날의 기억 특별전

* 이 글은 '찬찬찬'님의 블로그에서 옮겨온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3-10-07 창녕 박진전쟁기념관_잊힌 그날의 기억 특별전  창녕에도 전쟁기념관이 있다.용산 전쟁기념관처럼 대규모의 기념관은 아니고 소박하고 작은 기념관이지만, 그 의미는 용산 전쟁기념관 못지 않다고 생각한다.6.25 전쟁 당시 최후의 보루였던 낙동강 전선 중에 하나인 박진지구 전투를 기념하는 박진 전쟁기념관이다.박진(朴津)은 사람이름이 아니라 나루이름이다.박진나루라고도 한다. ​​​ 박진전쟁기념관 외부에 만들어진 기념탑의 모습이다.​​​ 탱크와 장갑차와 포가 전시되어 있는데, 실제로 6.25전쟁 중에 사용된 무기들이다.​​​ 창녕을 중심으로 한 낙동강 전투를 보여주는 모형이다.북한군이 낙동강을 넘어서 진격하기도 했고, 여기를 방..

리차드 위트컴 장군과 한묘숙 여사

리차드 위트컴 장군과 한묘숙 여사   리차드 위트컴 장군(Richard S. Whitcomb)과 그의 부인 한묘숙 여사에 대한 이야기다. ​캔자스주 토피카에서 태어났고, 와이오밍 대학교 ROTC 출신으로, 육군 소위에 임관해 1차대전에 참가했다. 2차대전 당시 소령으로 아이슬란드에 있다가, 영국, 프랑스에서 복무했다. 6.25 전쟁 당시 준장이였으며, 제2군수사령관으로 1953년 한국으로 건너왔다. 이미지출처:조선일보​​1953년 11월 27일. 부산 중구 영주동 판자촌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처음에는 작은 불씨였지만, 피란민들이 모여 살던 판자촌은 삽시간에 불바다가 됐고, 언덕을 내려와 부산역까지 화마가 내려왔다. 일명 부산역전 대화재로 인해 29명의 사상자가 발생했고, 6천여 세대 무려 3만여 명의 피..

도이치 공범 골프 치자던 날 그곳에 임성근 갔다

도이치 공범 골프 치자던 날 그곳에 임성근 갔다 군 골프장 이용 내역 보니 그 날짜에 '임 소장' 이름민간인 이용 내역 대조해 실제 대면 여부 밝혀야임성근 "골프를 친 적도 본 적도 없다" 의혹 부인임성근, 사단장 취임 1년동안 거의 매주 골프 쳐 * 21일 오전 순직 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채해병 특검법) 관련 입법 청문회에서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4.6.21. 국회방송 갈무리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태 공범으로 김건희 씨 계좌를 관리한 투자사 블랙펄인베스트 이종호 전 대표 등 해병대 출신들이,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과 골프 모임을 추진한 정황이 담긴 대화 내용이 밝혀진 가운데, 임 전 사단장이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