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8 3

깃털보다 가벼운 윤석열의 '자체 핵 무장' 정치 선동

깃털보다 가벼운 윤석열의 '자체 핵 무장' 정치 선동 워싱턴선언 NPT 재확인으로 날아간 핵무장 핵공유 포장하려다가 미국 부정으로 망신만 핵무장 못한다는데 극우 정치인 윤석열 찬양 애초 실현 불가능 목표, 국내 정치용 '선동' 입증 윤석열 대통령과 극우·보수 세력이 주창해 온 '자체 핵 무장론'이 얼마나 얇고 가벼운 '정치 선동'에 불과한지,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서 여실히 드러나있다. 애초 실현 가능하지도 않은 문제를 국내 정치 목적으로 이용해 온 얕은 꼼수가 들통난 셈이다. '자체 핵 보유'를 옹호한 극우 정치인들은, 윤 대통령이 '셀프'로 자신들의 '숙원 사업'을 걷어찼음에도 오히려 환영하고 있고, 대통령실은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까지 나서서 미국과 '사실상 핵 공유'를 하게 됐다고 선전했지만, 미..

시사, 상식 2023.04.28

우리 동네 야생화(2023년 4월) 동영상

우리 동네 야생화(2023년 4월) 동영상 2023년 4월 중 해운대, 울산(들꽃학습원) 등에서 관찰된 꽃들만 모아서 동영상으로 편집하였습니다. 이상 기후로 인해 예년에 비해 전반적으로 1주일 이상 빨리 개화하는 듯 보이며, 울산들꽃학습원은 해운대에 비해 약 1주일 정도 늦게 피는 것 같습니다. 제목은 야생화이지만, 동네길과 주변 풀밭 및 유휴지, 집 앞의 화단, 그리고 울산들꽃학습원에서 자생하거나 재배하는 것들을 망라해서 포함하였습니다.

야생화 2023.04.28

대통령실 반박한 백악관 “핵공유 아니다”…워싱턴선언 동상이몽

대통령실 반박한 백악관 “핵공유 아니다”…워싱턴선언 동상이몽 [2023 한-미 정상회담] 김태효 “사실상 핵공유” 평가와 정면 대비 백악관이 한-미 핵협의그룹(NCG) 구성을 담은 ‘워싱턴 선언’에 대해 “사실상의 핵공유로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전날 한-미 정상회담 뒤 대통령실의 설명을 부인한 것으로, 대통령실이 과장된 홍보를 했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에드 케이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동아시아·오세아니아 선임국장은 27일(현지시각) 한국 특파원들을 상대로 한 브리핑에서 ‘한국 정부는 워싱턴 선언을 사실상의 핵공유라고 설명했는데, 이에 동의하냐’는 질문에 “직설적으로 말하겠다. 우리는 사실상의 핵공유로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케이건 국장은 ‘그러면 한-미의 시각이 다른가’라는 질문에는 “우리..

시사, 상식 2023.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