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2 6

박철민이 돈 전달자로 지목한 A·B씨 "은수미·이재명 한 번도 본 적 없어"

"조폭 박철민 믿는다"던 장영하, 폭로 전에는 "작전 아냐" 의심했다 이재명 후보 측 김남국 의원 '장영하 녹취' 공개 박철민이 돈 전달자로 지목한 A·B씨 등장 "은수미·이재명 한 번도 본 적 없어"라고 말해 장영하 본인도 "박철민 이상하네" 라고 의심 김남국 "신빙성 없는 줄 알면서도 '돈다발' 폭로" *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대법원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조폭과 연루됐다고 주장하는 박철민씨와 관련해 녹취 자료를 공개하며 의혹에 반박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김남국 의원이 공개한 대화 녹취1 A씨(박철민이 뇌물 건넨 통로로 지목한 인물) : 그러니까 전달을 했으면 솔직히 전달했다고 하는데, 저는 진짜 이게 나중에 ..

세계 곳곳 심상찮은 코로나19 재확산...재봉쇄 택하는 국가들

세계 곳곳 심상찮은 코로나19 재확산...재봉쇄 택하는 국가들 러시아·라트비아 재봉쇄 돌입 영국 일일 확진자 5만명 넘어가 '위드 코로나' 국가 중심으로 확산 * ‘위드 코로나’를 선언한 영국에서는 하루 5만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자 시민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영국 정부는 마스크 착용과 백신 접종 증명서를 의무화하고 있지 않다. [로이터] 유럽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국가는 ‘위드 코로나’ 대신 재봉쇄에 들어갔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러시아와 동유럽 국가인 라트비아가 봉쇄를 택했다. 또 동유럽 국가 루마니아, 불가리아, 폴란드 등도 최다 확진자 또는 사망자 수를 기록하면서,..

미국, 내부고발자에 사상 최대 2천300억원 포상금

'누굴까'...미국 내부고발자에 2천300억원 포상금 美 CFTC, 파생상품 불법거래 신고자에 사상 최대금액 지급 미국의 파생상품 규제 기관이 불법 거래 내부 고발자에게 사상 최대 규모인 2천300억여원에 달하는 포상금을 지급하는 사례가 나왔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공개 조사 착수에 기여한 내부 고발자에게, 최대 규모인 2억 달러(한화 약 2천355억원)의 포상금을 수여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FTC는 이 신고자의 제보로 파생상품 불법 거래의 직접적인 증거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미국 내 다른 규제기관과 해외 기관들도 조사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수여된 포상금은 작년 10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신고자에게 지급한 1억1천400만 달러(약..

이재명 후보가 소시오패스?...원희룡 부인, 의사 윤리 위반

이재명 후보가 소시오패스?...원희룡 부인, 의사 윤리 위반 원희룡 대선경선 후보 부인, 유튜브에서 ‘이재명 후보’ 진단 신경정신과 전문의는 상담과 진료를 통해서만 진단 강윤형씨 의사 직업윤리 위반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부인 강윤형씨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를 가리켜 ‘소시오패스 경향’이 있다고 말해 논란입니다. 강씨는 20일 ‘TV매일신문’ 유튜브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를 가리켜 “이 정도의 지지율이 이 지사에게 나오는 게 안타깝다. 있어서는 안 되는, 돼서는 안 되는 후보”라며, 마치 이 지사가 여당 후보가 된 것 자체가 대한민국의 문제라는 식으로 비하했습니다. 강씨는 이 지사가 “세상을 살아가는 공존이나 배려보다는 분노와 한풀이, 원한을 가진 뒤틀린 인물”이라며 “소시오 패스, 정신과적으..

우리 독자 기술로 지상 700㎞ 우주의 벽 뚫은 누리호, ‘절반(?)의 성공’

우리 독자 기술로 지상 700㎞ 우주의 벽 뚫은 누리호 *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우주발사체 ‘누리호’가 21일 오후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제2발사대에서 화염을 내뿜으며 힘차게 날아오르고 있다. 사진은 누리호 발사 장면 53장을 레이어 합성해 만들었다. 고흥/사진공동취재단 21일 오후 5시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 발사대에서 우주를 향해 치솟은 누리호가, 1단, 2단 추진체를 정상적으로 분리해가며, 지상 700㎞까지 올라갔다. 누리호는 그곳에서 싣고 간 1.5t짜리 위성 모사체를 분리해냈다. 아쉽게도 위성 모사체는 예정된 궤도에 안착하지 못했다. 결국 이번 시험 발사는 절반의 성공에 그쳤다. 그러나 성공률이 30%를 밑돈다는 첫 발사에서 이 정도면 큰 성과다. 이날 누리호의 아름다운 비행 궤적을 보는 ..

종전선언, 남·북·미 꿈은 다르지만

종전선언, 남·북·미 꿈은 다르지만 2007년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평양에서 만나 채택한 10·4 남북정상선언(남북관계 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에는 한국전쟁 종전선언이 명문화돼 있다. 4항에 “남과 북은 현 정전체제를 종식시키고 항구적인 평화체계를 구축해나가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직접 관련된 3자 또는 4자 정상들이 한반도 지역에서 만나 종전을 선언하는 문제를 추진하기 위해 협력해나가기로 하였다”고 돼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노무현 정부 말기 대통령 비서실장으로서 10·4 남북정상회담과 정상선언에 깊이 관여했다. 한반도 평화 구축에서 종전선언이 갖는 의미, 그리고 안정된 한반도를 차기 정부에 이어주는 일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봐야 한다. 문 대통령은 지금 14년..

시사, 상식 2021.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