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5 3

수도권에 미사일 쏠 때 고각발사? 개성에 사드?

수도권에 미사일 쏠 때 고각발사? 개성에 사드? '고고도' 미사일 막는 사드로 군사분계선 바로 남쪽 수도권 막겠다? 윤석열 "수도권 겨냥할 때 고각발사" 발언 타당성 없어 심상정 "개성에 사드 놔야 수도권 방어, SLBM은 방어 불가" 주장도 이치에 안맞아 [대선검증] 없는 말도 만들어내는 게 대선판이라지만 그래도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3일 열린 대선후보 첫 TV토론에선 5년 전 임시배치됐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가 또 튀어나왔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북한에서 수도권을 (미사일로) 겨냥할 경우 고각발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연히 수도권에 (사드가) 필요하다"며 '사드 추가 배치'를 재차 주장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수도권을 방어하려면 개성쯤에 사드를 배치해야 된다"며 "북..

시사, 상식 2022.02.05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 구속…검찰 ‘50억 클럽’ 수사 확대할까

구속된 곽상도, 혐의 추가…검찰 ‘50억 클럽’ 수사 확대할까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 구속…법원 “혐의 소명된다” 아들 퇴직금 50억에 남욱 변호사 5천만원 받은 혐의 추가 대장동 사업 편의를 봐주는 대가 등으로 시행사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25억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이 4일 구속됐다. 검찰로서는 그동안 답보하던 50억원 클럽 의혹 수사를 위한 지렛대를 확보한 셈이지만, 검찰 출신 인사 등으로 수사를 확대하지 못하고, 곽 전 의원을 구속기소하는 선에서 마무리할 가능성도 있다. 문성관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부장판사는 4일 밤 11시10분께 “주요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 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곽 전 의원의 구속영장을 검찰에 내줬다.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윤석열의 ‘기후위기 준비 부족’이 별거 아니라는 국민의힘

윤석열의 ‘기후위기 준비 부족’이 별거 아니라는 국민의힘 3일 열린 20대 대통령 후보들의 첫 티브이(TV) 토론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기후위기 문제와 관련해 준비가 돼 있지 않은 모습을 여실히 드러냈다. 인류의 미래가 걸린 기후위기 극복은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다음 대통령은 기후위기 대응의 막중한 책무가 있다는 점에서, 윤 후보의 모습은 대단히 실망스럽다. 그런데도 4일 국민의힘은 관련 질문을 던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공격하고 나섰다.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윤 후보는 ‘일자리·성장·경제’를 주제로 한 주도권 토론에서 이 후보가 “‘RE100’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것이냐”고 묻자 “그게 뭐죠?”라고 되물었다. 이어 이 후보가 유럽연합(EU)의 ‘택소노미’와..

시사, 상식 2022.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