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4

'언론 부화뇌동' ...“아이들 얼굴과 이름까지 공개하는 이런 비열한 행위는 언론이라 볼 수 없다"

민주당 "강용석 흉악한 범죄 행위로 고발..조동연 사회적 '명예 살인'"...송영길, 언론 '부화뇌동' 질타 송영길, 언론 '부화뇌동' 질타..“아이들 얼굴과 이름까지 공개하는 이런 비열한 행위는 언론이라 볼 수 없다"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진행자 강용석 변호사의 무차별 사생활 제기로 사의를 표명한 조동연 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강경한 대응에 나섰다. 특히 'TV조선'은 이 내용을 뉴스로 보도하기까지 했다. 송 대표는 3일 오전 국회 당 대표실 앞에서 조 위원장과 관련해 "언론이 주장한 대로 사실상 사회적 '명예 살인'의 흉악한 범죄행위임을 분명히 명시한다"라며 "우리당 법률지원단에서는 가로세로연구소를 비롯한 강용석 변호사 등에 대해 오후에 고발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

문 대통령 "올해 수출 6300억-무역 1조2000억 달러 넘을 것"

문 대통령 "올해 수출 6300억-무역 1조2000억 달러 넘을 것"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 참석... "소중한 성과 비하는 국민 자부심 무너트리는 일" 지적도 ▲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무역의날 기념식에 참석, 축사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우리는 올해 사상 최단 기간에 무역 1조 달러를 달성했다"면서 "올해 대한민국의 수출 규모는 6300억 달러, 무역 규모는 1조200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전망한다. 모두 사상 최대"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코엑스 D홀(3층)에서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우리 경제사에서 2021년은 무역의 해로 기록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는 한 계단 더 뛰어올라..

CNN, 언론 윤리 위반 앵커 ‘해고’… 한국은?

CNN, 언론 윤리 위반 앵커 ‘해고’… 한국은? CNN 형 앤드류 성추행 사건 연류, 간판 앵커 크리스 쿠오모 해고 수산업자로 금품과 향응 제공받은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 엄성섭 TV조선앵커 조선일보와 TV조선 관련 징계나 보도 단 한 건도 없었다. ▲자사 앵커인 크리스 쿠오모 해고 소식을 공식 발표한 CNN 커뮤니케이션 트위터 계정. 앤드류 쿠오모 전 뉴욕 주지사와 동생 크리스 쿠오모 세계 최대 뉴스채널 CNN은 5일 크리스 쿠오모 앵커를 해고한다고 밝혔습니다. 크리스 쿠오모는 2018년부터 가장 시청률이 높은 밤 9시에 ‘쿠오모 프라임 타임’을 진행해온 CNN 간판 앵커입니다. 크리스 쿠오모가 해고된 이유는 언론 윤리를 위반했기 때문입니다. 크리스는 민주당 차기 대선 주자로 손꼽히던 앤드루 ..

종전선언, 기우와 회의론을 넘어

종전선언, 기우와 회의론을 넘어 지난 9월21일(현지시각)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 연설에서 한반도 종전선언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호소한 이래, 정부는 임기 말의 모든 외교적 노력을 이 사안에 집중하고 있다. 11월26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종전선언은 한반도에서 살아온 모든 사람의 염원인 평화를 위해 결코 포기할 수 없는 목표”라고 강조하면서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회원국들의 지지를 요청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도 최근 “종전선언은 남·북·미가 서로에 대한 적대와 대결을 내려놓은 채, 평화를 향한 신뢰를 형성하고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유용한 조치”라고 표명한 바 있다. 그러나 안과 밖에서 종전선언에 대한 시선은 다분히 냉소적이고 부정적이다. “종전선언이라는 종이 한장으로 무엇이 달라지겠느냐”는..

시사, 상식 20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