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2 3

전국 모범운전자회 회원들, 경찰에 운전자회 회장 비리 연쇄 고발

"더는 비리 못 참겠다"...전국 모범운전자회 회원들, 경찰에 운전자회 회장 연쇄 고발 * 모범운전자회 회원들이 22일 서울경찰청에 전국 모범운전자회 윤석범 회장과 각 지회 회장들을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고발하고 있다. 이홍근 기자 전국 각지 모범운전자회 회원들이 “더는 비리를 참을 수 없다”며, 전국 모범운전자연합회 윤석범 회장과 각 지회 회장들을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고발했다. 방배, 노원, 중랑 모범운전자회 회원 10여 명은 22일, 서울경찰청에 윤 회장과 각 지회 회장들의 비리를 고발하는 고발장을 제출했다. 파주 모범운전자회 회원들은 23일 경기북부경찰청에 같은 내용의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경향신문은 서울 노원모범운전자회가 범칙금 면제 혜택이 있는 모범운전자증을 웃돈을 받고 편법으로 발급했다..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백신 의무접종 및 백신패스(방역패스) 정책

유럽연합, 백신패스 9개월로 제한… 3차접종 독려 유럽연합(EU)이 내년 2월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 인증서인 '백신패스' 유효기간을 9개월로 제한한다. /사진=로이터 유럽연합(EU)이 내년 2월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 인증서인 '백신패스' 유효기간을 9개월로 제한한다. 21일(현지시각) AFP·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EU 회원국 간 여행 목적으로 인증서가 필요한 경우 유효기간을 270일로 한정했다"며 "이는 내년 2월1일부터 적용된다"고 밝혔다. EU의 이 같은 조치는 유럽 전역에 확산된 오미크론 변이 감염 방지를 위한 조치다. EU 차원에서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을 장려하고, 각국의 백신패스 이용방법을..

윤석열 장모 개발부담금 증발, 양평군수 정말 몰랐나? 연구원 문서에는...

"군수 승인 받은..." 윤석열 장모 개발부담금 증발, 양평군수 정말 몰랐나 [검증] A연구원 문서, 가격산정 변경시 '양평군수 승인' 명시.. 기준 변경해 결국 0원 통보 ▲ A연구원은 2017년 5월 17일 답변서에서 '개발부담금의 종료시점지가를 '개발완료 후 공시지가' 대신 '처분가격'으로 변경하려면 시장·군수·구청장 등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장모 최은순씨와 가족기업인 ESI&D의 양평 공흥지구 개발 부담금 미부과(0원) 특혜 의혹에 대해, 당시 양평군수였던 김선교 국민의힘 의원이 이 내용을 인지했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문서가 확인됐다. 앞서 김 의원은 양평 공흥지구 특혜 의혹에 대해 "자신은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부인한 바 있다. 가 강득구 더불어민주당의원실..